38. 유유미션-브레드 유니버시티, 개요
1) 영혼선점 사명
유유미션(UUMission: University Ubiquitous Mission)은 하나님 나라 확장과 기독교 복음전도, 영혼선점 목적의 선교와 사회 문화 봉사를 위한 비영리 단체이다. 유유미션의 주요 목표는 대학원 과정 신학교 수준의 신학 강의, 인문학 중심의 대학 강의, 대학예비 과정의 교육을 제공하는 일이다.
유유미션은 신학교육 플랫폼 브레드 유니버시티를 운영한다. 리포르만다(기독교사상연구원), 리포르만다(온라인 신학저널) 그리고 신학 복음방송 빵티비(BREADTV)와 협력한다.
유유미션은 정치, 인권, 윤리, 사회 문제, 환경 관리와 세계에 대한 우리의 생태학적 의무와 같은 사안들을 포함하여 각 국가, 문화, 사회에 대한 기독인의 책임과 봉사에 관심을 가진다. 그러나 우리는 제한된 자원과 기독교의 쇠퇴 위기에 즈음하여, 우리의 노력을 복음전도와 영혼선점 활동에 매진한다. 이 거룩한 사역에 봉사할 부름받은 자들의 양성에 심혈을 기울인다.
유유미션의 신학 교육 선교와 예수 그리스도의 기쁜 소식을 전파하는 그리스도의 지상명령 수행, 특히 재정적으로 가난한 나라에서 영혼을 선점하고 하나님의 왕국을 확장하는 젊은이들을 교육시키는 일은 행복을 창조하고 건강한 사회 건설에 이바지한다.
2) 촉매적 혁신
유유미션은 선교지 교회, 선교사, 신학교 등에 가장 절실한 교육 콘텐츠를 공급한다. 선교 현지의 가장 시급한 과제는 남성과 여성 젊은이들을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와 하나님의 왕국 확장에 헌신적으로 봉사할 복음전도자, 목회자, 설교자를 훈련시키는 일이다. 브레드 유니버시티 플랫폼 곧 ‘무트’(MOOTE: Massive Open Online Theological Education)는 남성과 여성이 훌륭한 시민이 되고 영혼선점의 사역자가 되도록 학문적 훈련을 제공하는 저비용 고효율의 창의적 플랫폼이다.
3) 대학
브레드 유니버시티는 철학-인문학-비판적 사고 중심의 대학과 대학원 과정인 신학교 그리고 대학예비 과정의 강의를 중국어, 스페인어, 영어, 한국어로 제공한다. 유유미션의 주 목적은 예수님의 제자들을 복음전도자, 교회 개척자, 설교자, 목회자로 훈련시키는 일이다.
유비쿼터스 세계와 통신 시스템의 촉매적 혁신은 신학교육 콘텐츠와 생명의 빵을 저렴한 비용으로 방대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세상 전역에 제공할 수 있게 한다. 브레드 유니버시티는 유비쿼터스 기술을 도입한 새로운 개념의 고등교육 플랫폼 시스템이다.
4) 능력강화
빵티비(BREADTV)와 브레드 유니버시티의 모든 영상물과 신학 강의는 예수님의 구원 복음을 담을 의도로 제작된다. 성경, 신학, 교회사, 설교, 상담, 선교, 개인 증거 등은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 사업, 복음, 전도, 하나님 나라 확장에 부합되게 제시된다.
우리는 주님께서 우리의 메시지를 듣는 청중의 마음을 열어 예수 그리스도(행 16:14)를 믿게 하고, 특히 주님의 말씀을 기꺼이 존중하고 영생을 얻게 한다(행 13:48)고 믿는다. 주님은 사람들이 거듭나도록 힘을 주고, 열매를 맺고 거룩하게 살도록 지도한다. 그분이 우리 사역에 준 사명을 수행하도록 지원한다.
5) 신앙 고백
유유미션은 창조적 개혁신학 전통과 복음주의 교리를 존중하며 성경의 신적 권위와 인간의 합리성을 중요하게 여기며, 현장에서 역사하는 성령의 역사를 강조한다.
우리는 고백한다. ① 성경은 오류 없는 하나님의 말씀이다. 구원의 영원한 진리를 담은 하나님의 특별 계시를 담고 있다. ② 예수님은 하나님과 인간 사이의 유일한 중재자이다(딤전 2:5). ③ 하나님의 주권은 인간의 책임을 요구한다. ④ 예수를 그리스도로 믿는 사람은 하나님 나라의 구성원이다(요 3:16). ⑤ 성령계서 우리가 외치는 진리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는 자의 마음을 열어 제친다(행 16:14). ⑥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말씀의 사역자, 십자가의 증인, 사람을 낚는 남녀 어부 곧 구원의 복음을 전하는 현대 사도들과 세상 끝 날까지 함께한다(마 28:20). 우리의 ‘임마누엘’의 하나님은 언약에 신실하다.
6) 설립자
유유미션과 브레드 유니버시티는 생명의 빵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기쁜 소식을 선전하는 빵티비(BREADTV)와 협력한다. “빵”(bread)은 우리에게 영생을 주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이다(요 6:48).
빵티비(BREADTV)는 2016년 12월 26일 출범했다. 모든 사람의 행복을 추구하는 신학복음방송이다. 온라인 교육 플랫폼 브레드 유니버시티는 신학 강의를 지원한다.
창립자, 대표자 최 더글라스 박사는 기독교 신학자다. 고신대학교 (1989-2009), 하버드대학교 (1997-1998)의 교수를 역임했다. 현재는 브니엘신학교(2013-) 총장이다. Kosin University,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 Yale University, Emory University에서 공부했다. 20여 권의 학술 서적과 영어와 한국어로 된 약 200편의 신학 논문들을 집필했다.
저작권자 ⓒ 리포르만다, 무단 전재-재배포-출처 밝히지 않는 인용 금지
▶ 아래의 SNS 아이콘을 누르시면 많은 사람들이 읽을 수 있습니다.